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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Nuke 11.0, Nuke 11.0 및 Nuke Studio 11.0 제품군 소개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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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ke 11.0, Nuke 11.0 및 Nuke Studio 11.0 제품군 출시 내용소개

1. 서로간에 협업작업과 버전관리가 가능한 Live Group이 적용되었습니다.
2. VFX Reference Platform 2017 글로벌 표준을 적용하였습니다
3. OpenCL을 통해 Nvidia뿐만아니라 AMD,Intel GPU에서도 GPU 가속을 지원합니다
4. GPU 가속의 Timeline Disk Cache로 원본 복사없이 실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5. GPU 렌더를 지원하는 Lens Distortion 노드와 백그라운드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새로운 Live Group 시스템은 동시에 여러 작업자들이 샷들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Nuke 11.0에서 가장 큰 새로운 기능은 Live Group입니다. 새로운 협업 제작 시스템은 다른 Nuke 스크립트에서 참조 할 수 있는 외부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로드될 때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여러 작업자들이 작업의 일부를 완료하고 렌더링하고 결과를 다음 아티스트에게 전달하는 기존의 방식 대신에 같은 시간안에 동일한 샷 장면에 필요한 작업들((매트,로토,렌더등))을 동시에 작업하며 버전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는 3D 소프트웨어에서 외부파일을 참조하거나 Live 링크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친숙합니다

OpenCL을 통해 고성능 AMD GPU 지원
Nuke 11.0의 다른 주요 변경 사항은 Windows 및 Linux에서도 OpenCL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기존에는 Mac Pro에만 Open GPU 컴퓨팅 프레임워크만 지원 했었습니다. 이전에 Nvidia 그래픽 카드에서 GPU가속화 작업(타임라인재생 및 수많은 핵심노드기능 포함)들이 AMD 및 Intel 하드웨어에서도 가속화 지원이 됨을 의미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워크플로우 작업의 속도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Foundry는 GPU 지원이 CPU단독의 경우보다 ZDefocus 및 MotionBlur와 같은 노드에서 200-300 % 더 빠릅니다

현재까지는 새로운 Radeon Pro WX 7100, 구형 FirePro W8100 및 W9100, Radeon R9 Fury X 및 RX 480 카드는 공식적으로 5 개의 AMD GPU만 지원하지만 AMD는 이 목록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합니다

VFX reference platform 2017
Nuke 11.0의 또 다른 큰 구조적 변화는 VFX reference platform 2017의 표준 지원입니다. Visual Effects Society의 기술위원회가 관장하는 이 플랫폼은 Linux 기반 파이프라인의 지원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VFX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핵심도구와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를 매년 지정합니다. 이곳에는 gcc 및 glibc와 같은 핵심 Linux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인 Python ,GUI 툴킷 Qt와 그 바인딩, OpenEXR, OpenSubdiv, OpenVDB, Alembic, OpenColorIO 및 ACES와 같은 개방형 그래픽 표준, FBX와 같은 독점 형식의 주요 형식등이 포함됩니다

Nuke의 Truelight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Nuke 11.0 자체의 새로운 기능에는 프레임 단위로 적용하지 않고 여러 프레임에 걸쳐 평균 노이즈 감소를 적용하여 결과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시간처리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Nuke Studio의 백그라운드 렌더링 시스템인 Frame Server는 기본합성 소프트웨어인 Nuke 및 NukeX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또한 TrueLight는 더이상 FilmLight의 색상관리 시스템을 Nuke와 번들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Foundry는 오래된 Truelight노드가 OpenColorIO 색상관리 표준과 함께 Truelight의 흐름이 적용된 "Baselight for Nuke가 무료 버전으로 대체되었다"라고 말합니다.

NukeX 및 Nuke Studio의 향상된 렌즈왜곡 및 디스크캐싱
Nuke 외에도 NukeX는 어안및 광각렌즈를 지원하고 수정된 데이터를 다른 렌즈 추정 패키지로 부터 보다 효과적으로 가져올 수 있도록 GPU도 지원하는 Lens Distortion 노드를 제공합니다.

Nuke 10.0에 이미 도입된 페인트및 청소작업을 위한 스마트 벡터도구 세트는 백그라운드 렌더에서 벡터를 계산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이제 다른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편집 및 마무리작업용 Nuke Studio의 새로운 GPU 가속과 로컬디스크 캐싱 시스템인 Timeline Disk Cache는 대용량의 원본을 로컬디스크로 가져오지 않고도 시퀀스 재생을 원활하게 수행합니다. 또한 Nuke Studio는 Avid Media Composer에서 가져온 비선형 시간을 AAF형식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격 및 가용성
Nuke 11.0, NukeX 11.0 및 Nuke Studio 11.0은 64 비트 Windows 7 및 10, CentOS 6 이상 Linux 및 Mac OS X 10.11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는 Nuke 11.0의 경우 4,324 달러, NukeX 11.0의 경우 8,060 달러, Nuke Studio의 경우 9,331 달러 (1 년 유지 관리 포함)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Nuke 렌더러 라이센스 비용은 489 달러입니다. 작업이 많을 경우에 사용하는 임대 사용가격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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