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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ana 와 RenderMan Look Dev강의 City Scene Part 1

등록 ad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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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강의는 Katana 및 RenderMan에서 도시 블록을 음영 처리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3부작 데모 중 일부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Alembic을 사용하여 Maya에서 Katana로 형상 및 카메라를 가져 오는 방법과 절차 쉐이딩의 기초로 장면의 모든 객체에 대해 맵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여기에는 지오메트리 노드 레벨에서 Baked 재료를 지정하고, 베이크 된 텍스처의 파일 이름을 머티리얼 매개 변수로 표시하고, OpScript를 지연 모드로 사용하여 지오메트리 이름을 기반으로이 매개 변수를 설정합니다.
이 기법을 시도하는 사람들은 모든 지오메트리에 베이킹에 적합한 고유 한 중복되지 않는 UV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Maya의 자동 매핑이 적합합니다).

이 비디오는 2017 년 7 월 Filmakademie Baden-Wuerttemberg에서 강의를 위해 녹음 된 리허설이며 Pixar 또는 The Foundry의 공식 자습서는 아닙니다.
RenderMan 22를 위해 계획된 라이브 렌더링의 극적인 향상 이전의 2015 macbook pro 실행중인 부트 캠프에서 RenderMan 21.5 및 Katana 2.5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Windows에서 화면 캡처에 대한 많은 경험이 없으므로 오디오 드롭 아웃, 및 동기화 손실. 이러한 경고는 제쳐두고, 나는 아직도이 분야에서 문서 / 교육의 필요성을 고려할 때 어떤 가치가 있음을 느낍니다.

업데이트 : 도시와 카메라의 Alembic 파일을 공유하고, 아래 링크를 제공했으며, Part 2에서 사용하는 텍스처를 진행했습니다.

# City and Camera Alembic Geometry
https://www.dropbox.com/s/c1snlghlysbwgak/city_youtube_demo.abc?dl=1
https://www.dropbox.com/s/yv24ypqvpjpqkyb/camera_youtube_demo.abc?dl=1

# Brick Color and Bump Textures
https://www.dropbox.com/s/hnioauzwtime4ni/brick_A.tif?dl=1
https://www.dropbox.com/s/legkeamj6fen38o/brick_A_bump.tif?dl=1

카테고리
KATANA 배우기
태그
katana, render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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